LG 포켓포토, 韓·中 판매량 1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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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가 최근 한국과 중국에서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포켓포토’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곧바로 인쇄할 수 있는 제품으로, 2010년 사내공모전에서 당선된 아이디어로 탄생했다. 2012년 9월 국내에 출시됐고, 중국에는 이듬해 5월에 선보였다. 두 국가에서의 누적 판매량 100만 대는 글로벌 판매량의 약 80%에 육박한다. ‘포켓포토’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약 130만 대로, 하루 평균 1000대 이상씩 판매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LG전자는 일반 인화지 외에 스티커 인화지도 출시해 모바일 프린터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 특히 올 상반기에 출시한 ‘포켓포토’는 183g의 무게로 기존보다 가볍고, 제품 두께가 2cm대에 불과해 여성용 파우치에도 쏙 들어간다. 색상은 베이비핑크, 주얼리 화이트, 라임 옐로 등 세 가지다. LG전자 CAV사업부장 민병훈 전무는 “초소형 모바일 프린터 기기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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