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유치원 어린이들
초기에는 39개소 어린이집이 시작해 쌀, 떡 위주의 구매로 이뤄졌고 현재까지 131개소의 어린이집이 참여해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 구입한 식자재 구매 금액이 2억1400만원에 이른다. 최근에는 떡과 쌀 위주로 구매하던 품목이 정육 야채 제과 등으로 구매 품목도 다양해졌다.국공립어린이집(회장 남영수), 민간어린이집(회장 차금례), 가정어린이집(회장 지미예)으로 구성된 중랑구어린이집연합회가 힘을 모은 전통시장 식자재 구매는 그동안의 고정관념을 깬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다. 손호현 여성가족과장은“서민경제를 살린다는 측면에서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는 사업은 매우 중요하다”며“앞으로도 민간 주도로 지역상권을 활성화 시키는 다양한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