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코리아 사과문. 사진=맥심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아시아경제 방종민 기자] "여성폭력을 미화한다"는 논란에 휩싸인 맥심코리아 측이 결국 사과문을 발표했다. 하지만 커뮤니티에서는 여전히 찬반여론이 맞서고 있어 논란이 좀처럼 사그라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맥심코리아는 4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맥심코리아 이영비 편집장의 이름으로 공개한 사과문에서는 "최근 발행된 2015년 9월호 뒷면과 해당 기사란에 부적절한 사진과 문구를 싣는 실수를 범했다"며 "지금까지 맥심을 사랑해주신 많은 독자님들께도 이번 일로 인하여 실망감을 안겨드렸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맥심코리아 측은 이어 "범죄현장을 잡지 화보로 연출하는 과정에서 결코 범죄행위를 미화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면서 "그 의도가 무엇이었든 간에 그것은 전적으로 저희의 잘못이었음을 인정한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에서 판매 중인 9월호를 전량 회수하여 폐기하도록 자발적 조치하겠다"며 "이미 판매된 9월호 수익은 전액 사회에 환원, 수익금 모두를 성폭력예방 또는 여성인권단체에 기탁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커뮤니티에서는 여전히 부정적인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네티즌들은 "논란이 된지가 언젠데 대응이 너무 늦은것 아닌가요" "여론 안좋아지니깐 뒤늦게 사과하는 모습, 그다지 좋아보이진 않네요" "사과인지 유감인지 모르겠네요" 등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부 옹호하는 글도 눈에 띈다. 한 네티즌은 "개인적으로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정적으로 대응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라고 주장했다. 앞서 맥심코리아 9월호 표지는 배우 김병옥이 담패를 피우며 여성을 납치해 자동차 트렁크에 실은 듯한 장면을 게재하면서 "여자들은 나쁜 남자를 좋아하잖아? 이게 진짜 나쁜 남자야. 좋아 죽겠지?"라는 문구로 "여성 폭력을 미화한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코스모폴리탄UK 등 여러 외신들이 "여성 폭력을 미화하고 있다" "잘못된 것들이 너무 많다" 등 비판을 가했고, 맥심 미국 본사 측에서도 3일 현지 매체를 통해 "맥심 코리아 표지에 매우 중대한 문제가 있다"며 "이를 강력하게 규탄한다"는 입장을 내놨다.방종민 기자 kdkd065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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