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 달 미국 유료방송채널인 HBO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선보인 '왕좌의 게임' 등 미드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60만 시청 건수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1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고객의 HBO의 미드 시리즈 구매를 분석한 결과, 한 달 만에 60만 건의 시청횟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HBO 콘텐츠 중 '왕좌의 게임' 시리즈가 한 달 만에 40만 건으로 1위에 올랐다. '섹스앤더시티'와 '뉴스룸' 시리즈가 10만, '스트라이크백'과 '밴드오브브라더스'가 10만으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미국 내 페이스북 언급 1위, 네이버 검색 해외드라마 1위의 '왕좌의 게임' 시리즈는 전 시즌 무삭제 판이 국내 공개된지 한 달 만에 30만 시청 건수를 기록해 VOD의 왕좌에 등극했다. LG유플러스는 4월 중 시즌 5도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IPTV플랫폼인 'tv G'도 지난 2월 해외드라마 유료 시청 실적이 평소 대비 250% 신장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HBO의 콘텐츠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IPTV인 '유플러스(U+) HDTV’와 유플릭스 무비, tv G 등의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U+HDTV와 tv G(IPTV)에서는 편당 1000원에 유료로 서비스된다. 유플릭스 무비는 월 7천원에 추가비용 없이 모든 VOD 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은 "고객 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디오 플랫폼이 굿다운로드 형성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해 국내 1위의 비디오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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