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증권서비스, '사용자 맞춤형' 개편

네이버 모바일 증권서비스 개편

-콘텐츠 특성을 살린 모바일 UI 개선-스마트폰, 태블릿 등 어느 기기에나 최적화된 화면 제공[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모바일에서도 좀 더 편리하게 주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증권서비스(//m.stock.naver.com/)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사용자들이 최근 본 종목 및 관심종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MY메뉴를 전체 페이지 최상단에 배치했다. 이로써 관심 있는 종목의 페이지로 언제든 한번에 이동이 가능해해졌다. 관심종목 관리를 중시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PC에서만 제공되던 MY그룹 편집 기능도 추가했다.또 기존 UI에 익숙한 사용자를 고려해 콘텐츠 배치는 최대한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편의 기능을 더했다. 특히 화면을 스크롤할 때 틀 고정 영역이 현재가 및 등락 정보 영역으로 유지돼 다른 정보를 보면서도 현재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단 영역 플리킹을 통해 이전 종목과 다음 종목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했다.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종목토론실과 일별 시세, 이번 주 기사 등의 정보들을 확인할 때도 페이지를 일일이 넘기는 불편 없이 위로 당기면 자동으로 정보들을 불러오는 리스트 자동스크롤을 적용해 편리하게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PC에만 적용되어있던 배당 정보 페이지를 새롭게 추가했다.유봉석 네이버 미디어플랫폼센터장은 “모바일에서 증권 콘텐츠를 확인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에서도 사용자가 맞춤화된 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반응을 고려해 모바일 이용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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