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중국인 유학생 마케터' 수료식 실시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8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중국인 유학생 아시아나 마케터' 수료식을 가졌다.지난 4월 선발된 18명의 인원들은 7개월간 '아시아나 마케터'로 활동하며 웨이보등 중국 현지 SNS를 통한 홍보 활동과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및 중국 노선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등의 미션을 수행해 왔다.이날 중국인 유학생 아시아나 마케터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다. 특히 청두 지역의 특징을 활용한 중국 서부지역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 2조(조원: 리민, 송페이, 시앙치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들 팀에는 아시아나의 취항지 중 한 곳을 선택해 여행할 수 있는 해외탐방의 특전이 제공됐다. 송석원 아시아나항공 여객마케팅 담당 상무는 "중국인 유학생 아시아나 마케터들의 수준 높은 제안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향후 아시아나는 중국 현지인의 시각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