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지도에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올릴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웹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지도 API’에 주제별 지도 기능을 추가하고 맞춤형 기능을 강화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인 일반 지도와 위성 지도에 지형도와 자전거 지도, 실시간 교통 지도 등 주제별 지도 기능이 추가됐다. 지형도 서비스는 지도 API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됐으며 등산과 도보 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지도 위에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간단한 도형이나 정보 입력은 물론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기존 지도 위에 자신이 직접 만든 이미지 지도를 겹치게 하거나 로드뷰 기능에 원하는 업체명과 링크를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나길주 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지도 API 기능은 그동안 많은 제휴사와 오픈 API 서비스 사용자가 요청했던 것”이라며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와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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