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상반기 평판 TV 점유율 30%대 첫 돌파…시장 독주

2분기 세계 평판 TV 점유율 31.8%로 사상 최대…중국 UHD TV 시장 1위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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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에도 사상 최대 실적으로 평판 TV 시장 점유율 34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2분기 중국 UHD TV 시장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9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에도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4년 2분기 전 세계 평판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1.8%의 점유율로 역대 2분기 점유율 중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상반기 점유율 역시 30.7%로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평판 TV를 비롯해 LCD, LED, UHD TV 등 전 TV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선두를 차지했다. 커브드 UHD TV와 60형 이상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약진에 힘입은 것이다. 삼성전자는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부문에서 50%가 넘는 역대 최고 점유율을 기록하며 '삼성 TV=프리미엄 TV'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또한 상반기 전 세계 UHD TV 매출 점유율에서도 36.6%를 차지하며 확고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2분기 UHD TV 점유율은 1분기 점유율 21.6%의 두 배인 43.3%를 기록할 정도로 급상승했다.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이 같은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중국 UHD TV 시장에서 2분기 32.1%, 상반기 22.2%의 점유율로 중국 업체들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은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거둔 독보적인 성과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성능, 서비스, 디자인을 선호한다는 증거"라며 "다음달 독일에서 개최되는 가전 전시회 'IFA'를 기점으로 하반기 커브드 TV 시장 공략을 강화해 9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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