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매운 라면은?'…매운라면 탑 10

매운라면 전쟁…더 매운 신제품 출시, 기존제품은 더 맵게 리뉴얼

스코빌지수 그래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강렬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가 점점 늘어나면서 라면업체들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더 매운 라면을 출시하거나, 기존제품을 더 맵게 리뉴얼하는 등 매운 라면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매운 라면의 점유율은 전체 라면시장 대비 59.3%포인트로 라면시장의 절대강자로 자리 잡고 있다. 20일 팔도가 스코빌지수(SHU, Scoville Heat Unit)를 사용해 가장 매운라면을 조사한 결과, 팔도 '틈새라면빨계떡'이 8557SHU로 가장 매운 라면으로 나타났다.이어 2위는 이마트의 '도전하바네로라면(5930SHU)', 3위는 오뚜기 '열라면(5013SHU)', 4위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4404SHU)', 5위는 농심 '진짜진짜(4000SHU)', 6위는 이마트의 '하바네로짬뽕(3960SHU)', 7위는 팔도의 '남자라면(3037SHU)', 8위는 팔도의 '팔도쫄비빔면(2769SHU', 9위는 농심의 '신라면(2700SHU)', 10위는 팔도의 '불낙볶음면(2588SHU)' 순이었다. 이무상 팔도 면연구팀장은 "최근 매운맛을 강조한 라면 제품들이 출시되거나 리뉴얼되면서 매운 라면 순위도 요동치고 있다"며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업계의 매운맛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한편 스코빌지수는 1912년 미국의 화학자인 윌버 스코빌이 개발한 지수로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사용되는 국제규격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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