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행복 주는 민원 안내 서비스 실시

" 주민 만족을 향한 민원 서비스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군수 김호수)이 17일 노인 행복도시 일환으로 “행복 주는 민원안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행복주는 민원안내 서비스는 종합민원실 앞에 안내데스크를 배치하여 방문 민원인에 대해 사무실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노약자 부축, 신청서 대필 등을 통해 최고의 친절서비스 및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특히 이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 및 장애인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를 위해 군은 종합민원실 직원을 대상으로 ‘행복주는 민원안내 서비스’ 활동 요령 및 교육을 실시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연중 운영한다.부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으로 한 발 더 다가가는 민원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주는 민원안내 서비스’는 우선 종합민원실 직원으로 구성하여 추진하고 점차 자원봉사자 및 퇴직공무원을 활용할 계획이다.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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