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저속보다 고속에서 쾌감…신형 제네시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가 6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왔다. 현대차가 46년 기술력을 결집했다고 자부하는 신형 제네시스를 전남 광주공항에서 영암 F1코리아그랑프리서킷까지 편도 94.8㎞ 구간과 서킷 내에서 시승했다. 시승차량은 3.8ℓ 엔진을 장착한 G380 프레스티지 최고급 모델이다. 이전 현대차 모델과는 확연히 다르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한 단계 발전시켜 적용한 신형 제네시스는 얼핏 아우디, 재규어를 떠올리게 하기도 한다. 전면부의 프리미엄 헥사고날 그릴은 낯설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멀리서도 신형 제네시스임을 알아볼 수 있게 한다. 역동적 느낌의 측면은 달리기 위해 만든 차임을 강조해준다. 시동을 켜고 가속페달을 밟자, 부드럽다 못해 미끄럽다는 느낌을 준다. 신형 제네시스는 저속보다는 오히려 고속에서 더 안정적인 차다. 초반 가속감은 현대차가 라이벌로 꼽는 독일 차들에 비해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빠르게 속도가 붙는다. 시속 150㎞를 넘어서도 차체의 흔들림은 거의 느낄 수 없다. 기존 제네시스의 단점으로 꼽히는 롤링현상은 사라졌다. 사륜 세단인 신형 제네시스는 마치 노면에 달라붙다시피 코너를 빠져나간다. 묵직하게 바닥을 움켜쥔 듯한 느낌이 안정감과 함께 가속페달을 더 밟고 싶게 만들어준다. 고속구간의 주행감은 독일 디젤차에 못지않다. 다만 과속방지턱을 넘거나 급감속을 할 때의 출렁거림이나 마치 가래 끓는 소리를 연상케 하는 엔진음은 현대차가 노하우를 더욱 쌓아야 할 부분이다.  신형 제네시스는 달리고 싶어 하는 오너를 위한 차다. 조수석이나 뒷좌석보다는 직접 운전할 때 만족감이 크다. 고속으로 서킷을 돌 때는 조수석에서 다소 멀미기운이 느껴진다. 후륜구동방식으로 앞뒤 무게가 51대 49로 나뉘어 승차감을 높였다고는 하나 뒷좌석에서 느끼는 편안함은 같은 브랜드의 에쿠스, 기아차의 K9만 못하다. 실내는 깔끔하다. 센터페시아가 BMW와 꼭 닮은 점은 아쉬움을 남긴다. 신형 제네시스에는 편의사양도 대거 장착됐다. 운전석 앞 유리창에 속도, 내비게이션 방향 정보를 표시한 헤드업디스플레이도 그중 하나다. 각도에 따라 선명도가 떨어져 얼핏 햇빛에 물건이 반사된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는 점은 단점이다. 좁은 장소에 주차할 때 차 주변 360도를 보여주는 어라운드뷰모니터링 시스템, 자동주차시스템은 큰 차가 익숙하지 않은 오너들에게 더욱 유용한 기능이다. 가장 아쉬운 점은 중량과 연비다. 경량화 추세인 현 시점에서 오히려 이전모델보다 전체 중량이 150㎏이나 무거워졌다. 물론 연비도 나빠졌다. 공인연비는 8.5㎞/ℓ지만 고속도로 주행 후 연비는 7㎞/ℓ에 겨우 턱걸이했다. 신형 제네시스 가격은 G330 모던 4660만원, 프리미엄 5260만원, G380 익스클루시브 5510만원, 프레스티지 6130만원이다.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