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하반기 공채 공고 가운데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본 공고는 CJ그룹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공고인 것으로 조사됐다.13일 취업포털 사람인이 지난 8~11월 조회 수 상위 100개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CJ그룹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공고(15일간)가 23만341회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두산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21만2863회(16일간), 효성그룹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19만3392회(26일간), 한국모바일인증 '서비스기획 및 마케팅 업무' 18만7331회(29일간), 샘표식품 '신입사원 공개 채용' 16만6236회(16일간), 삼성그룹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 공고' 16만2157회(5일간), SK그룹 '하반기 신입/장학생/인턴 모집' 15만7265회(19일간) 등의 순이었다.상위 10위까지의 평균 조회 수는 17만2809회로, 전체 100개 공고의 평균 조회수(9만2520회)에 비해 2배 정도 많았다.1일 평균 조회 수가 가장 많았던 공고는 삼성그룹으로 3만2431회였다. 다음으로 CJ그룹(1만5356회), 두산그룹(1만3304회) 등이 뒤따랐다.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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