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아이스크림 전문점 사업 진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매일유업이 아이스크림 전문점 사업에 진출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계열사 엠즈씨드는 지난 10월부터 서울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식품관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1호 매장을 개장해 영업중이다. 상하목장은 매일유업에서 만드는 고급 유기농 우유 브랜드로, 여기서 만든 원유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바셋과 마찬가지로 이번 아이스크림 사업도 김정완 회장이 직접 챙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매일유업은 '벌집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소프트리와 햄버거 브랜드 모스버거 등에도 '상하목장 아이스크림'과 같은 원유와 아이스크림 제조기계를 공급하고 있어 이번 아이스크림 전문점 진출로 이들과의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또한 폴바셋에서도 같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어 회사 내에서도 사업 중복이 우려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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