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패션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대만에 이어 태국에 진출한다. LG패션은 9일 서울 압구정동 LG패션 본사에서 태국의 10대 기업으로 꼽히는 사하그룹(Saha Group)의 패션, 유통 전문 계열사인 ICC 인터내셔널(I.C.C. International)'과 헤지스 브랜드에 대한 태국 내 독점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1964년 설립된 ICC 인터내셔널은 태국 내에서 닥스, 라코스테, 엘르, 와코르 등 100여 개의 해외 및 자체 브랜드들을 전개하며 3600여 개의 유통망을 운영 중인 태국 최대 규모의 패션 유통 전문 회사다. LG패션은 올해 태국에 헤지스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2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오는 2017년까지 백화점을 중심으로 총 20개의 매장을 열고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우선 남성 및 여성라인을 전개하고 향후 점차적으로 골프 및 액세서리 라인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태국 패션 시장은 국내 보다는 작지만 아열대성 기후를 바탕으로 캐주얼 의류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태국은 최근 한류열풍이 강하게 불며 한류스타가 출연하는 드라마, 뮤직 비디오 등을 통해 한국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구본걸 LG패션 회장은 "헤지스의 태국 시장 진출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한층 힘이실렸다"면서 "국내는 물론 중국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도 사랑 받는 글로벌 파워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헤지스는 2007년 말 중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매해 10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거듭하며 진출 5년 만에 150여 개의 매장을 확보하는 등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중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LG패션은 헤지스의 중국 내 성공적인 안착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동남아 시장 전역으로의 브랜드 전개를 준비해왔다. LG패션은 대만, 태국진출을 필두로 향후 동남아 시장 전역으로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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