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해찬들 사계절 쌈장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CJ제일제당 '해찬들 쌈장'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30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해찬들 쌈장은 국내 최초 쌈장이라는 새로운 장류 카테고리를 개척, 지난해 약 1000억원대의 시장으로 성장했다.1983년 첫 선을 보인 해찬들 쌈장은 후발업체의 거센 도전 속에서도 1위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다.30년 동안 6억개 이상 판매 된 '해찬들 쌈장'은 누적 매출은 1조원 이상이다. 그동안 판매된 제품 높이만 5만1600㎞로 에베레스트의 5831배고, 길이로 따지면 서울과 부산 왕복 88회, 지구 2바퀴 거리에 달한다.해찬들 쌈장은 전통 장맛에 마늘, 참깨 등 갖은 양념을 더해 깔끔하고 고소한 맛으로 국내 쌈장 중 6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지난해 600억원 수준의 매출성과를 보였고, 올해는 아웃도어 열풍으로 쌈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박현웅 CJ제일제당 해찬들팀 부장은 "30년이 된 쌈장시장은 어느 정도 성숙기에 접어들었지만 지난해부터 불기 시작한 캠핑 열풍으로 제2의 도약기를 맞고 있다"며 "고추장과 된장에 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장류로 매김하고 한국의 쌈 문화를 전파해 글로벌 디핑 소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이현주 기자 ecolh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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