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회장 '전 세계 항공사 대명사로 자리매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24일 "회사가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외형 성장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내실 성장을 토대로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24일 인천 운서동 하얏트리젠시인천 호텔에서 열린 2013년 임원세미나에 참석, "국내 5000만 항공시장에서 벗어나 전세계 항공사의 대명사가 되기 위한 변화와 신뢰를 쌓아 나가도록 노력해달라"며 이같이 주문했다.변화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특히 "완벽 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으므로 관행을 탈피해 제로베이스에서 최선의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며 "항공업은 항상 시장 변화가 매우 크므로 생존을 위해 시대 변화를 읽고 그에 맞춰 적응하고 변화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역설했다.또 "항공사는 예약부터 탑승, 기내, 도착까지 모든 서비스가 톱니바퀴 처럼 어우러져 일사분란하게 돌아가는 토털 상품"이라며 "회사 내 전 부문이 모두 함께 개선책과 해결책을 고민하는 토털 책임, 토털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아울러 조 회장은 "임원들이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해 직접 현장에서 경험해 보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대한항공의 고객은 바로 전 세계라는 점을 명심하고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대한항공은 매년 초 국내외 모든 임원들이 참석하는 임원세미나를 열어 글로벌 경영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국내외 임원 115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하고 글로벌 정세, 국내외 경제동향,세계 일류를 향한 도전과 혁신 사례, 위기대응 리더십 등을 발표했다.이은정 기자 mybang2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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