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애플의 직영 오프라인 매장인 애플 스토어의 단위당 매출이 미국 내 각종 소매 직영점 가운데 최고를 기록했다고 미 경제전문지 포브스 인터넷판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포브스에 따르면 소비자산업 시장조사업체 리테일세일즈가 지난 6월까지 과거 1년간 미국 직영 소매점의 1평방피트(0.1㎡)당 매출을 조사한 결과, 애플 스토어가 6050달러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애플 스토어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한 보석판매점 티파니의 3017달러보다 배나 많은 것이다.또 3위와 4위를 기록한 스포츠의류 전문매장 룰루레몬, 명품업체 코치의 직영매장은 각각 1936달러와 1871달러에 그쳤다.애플 스토어의 이 같은 성공은 온라인 판매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이 중요한 매출처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포브스는 설명했다.김재연 기자 ukebida@<ⓒ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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