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본사서 경영현황 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목표와 핵심과제’를 공유하는 ‘소통경영’을 펼치고 있다.호샤 사장은 보령, 군산, 창원의 임직원 대상 경영현황설명회를 가진데 이어 7일 부평 본사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현황설명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호샤 사장은 유연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 임직원 신뢰, 문화의 다양성 존중 등 평소 실천해온 본인의 리더십을 소개하고 ▲고객을 중심으로 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신뢰 구축 ▲‘품질이 제품을 판다’ 슬로건 실천을 위한 최고의 제품 품질 확보 ▲ 회사의 지속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현금흐름 달성과 수익성 향상 등을 강조했다.그는 이어 "저와 같은 목적지를 향해 가는 버스를 함께 탄 임직원들은 고객과 더불어 항상 최우선 순위에 있다”며 “직원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수익을 개선하고 발생한 수익이 세계 최고의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한 재투자로 연결돼 한국GM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적 조직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호샤 사장은 앞으로 웹채팅, CEO 메시지 발송, 현장 방문 등 임직원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한편 한국GM은 이번 경영현황설명회에 지난 4월 사고차량이 폐차될 정도의 큰 사고에도 불구하고 알페온의 안전성으로 부상을 당하지 않았던 이광직(42, 남) 고객을 초청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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