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신세계몰(www.shinsegaemall.com)이 친환경적인 가치와 트렌디한 패션성을 동시에 갖춘 신개념 친환경 패션편집매장인 '에코 스타일 샵'을 23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신세계몰은 최근 친환경 패션은 패스트 패션에 반대되는 개념의 슬로(slow) 패션으로 불리며 친환경 소재는 물론 생산방식, 사회 공헌 등 윤리적 가치를 담고 있는 상품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에코 스타일 샵’을 통해 친환경 상품이 예쁘지 않다는 고정관념을 깨트릴 것이라고 전했다.
신세계몰 '에코스타일샵' 페이지 화면.
신세계몰 에코스타일샵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식물성 오일로 가공한 가죽, 재활용 타이어를 밑창으로 사용한 신발, 옥수수 섬유로 만든 텀블러, 페트병으로 만든 가방, 중고 원단, 중고 의류를 재활용한 잡화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또 매출의 일부를 기부하거나 아프리카 우물 만들기 사업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하고 있는 제품도 있다.신세계몰은 친환경 의류 브랜드인 A.F.M, 오르그닷, 르에코, 에코티 갤러리, 호주 에코백 브랜드인 인바이로삭스, 친환경 가죽을 사용한 신발 브랜드인 어린 농부, 중고원단을 이용해 패션 소품을 만드는 세이브어스 마켓, 친환경 소재의 텀블러, 문구용품을 만드는 에코 준 등 다양한 패션 장르에서 총 8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기존 친환경 샵이 유기농 식품이나 에너지 절감형 가전제품 등에 치우친 것에 비해 신세계몰은 종합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패션’ 중심의 친환경 전문샵을 오픈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에 입점하는 브랜드 오르그닷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윤리적 패션을 시장에 널리 알리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단체를 위한 친환경 유니폼, 단체복을 제작하는 B2B 사업과 그린 디자인 프로젝트라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사업으로 수익성과 윤리적 가치를 함께 높이고 있는 것.명노현 신세계몰 e- 패션팀장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고 있지만 마땅히 소비자들이 다가갈 수 있는 접점을 찾기 어려웠다”며 “신세계몰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고객 자원을 바탕으로 이러한 윤리적 패션의 시장 가능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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