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지난 11일 총선 당일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관련 페이지를 분석한 결과 남성에 비해 여성의 방문 비율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랭키닷컴은 총선 당일 네이버 관련 페이지의 남성 방문자 비율은 76.4%였지만 여성은 23.6%에 그쳤다고 밝혔다. 다음에서도 남성 방문자는 79.6%인 반면 여성은 20.4%인 것으로 조사됐다.19대 총선을 앞두고 주요 포털 사이트들이 후보자 정보나 관련 뉴스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분석을 도입하는 등 진일보 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여성 방문자들의 이목은 집중시키지 못했다는 얘기다.문지은 랭키닷컴 팀장은 "4월 11일 사이트 전체의 남녀 비율을 보면 네이버가 남성 62.5% 여성 37.5%로 나타났고 다음은 남녀가 각각 64.8%, 35.2%로 집계됐다"며 "총선 관련 페이지에서는 여성 방문자 비율이 전체보다 10%p 이상 낮게 나타난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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