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뽀로로 등 캐릭터 활용사업제휴

지난 6일 오후 이노션 사옥에서 진행된 사업제휴 MOU 조인식에서 안건희 이노션 대표(사진 오른쪽)와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뽀로로 등 유명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와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 플랫폼 구축 및 글로벌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에 따라 양사는 캐릭터 기반의 광고 활용, 테마 공간 개발,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노션은 신규 플랫폼에 대한 영업 총괄 및 마케팅용 신규 캐릭터 개발, 캐릭터 글로벌 진출 등을 보조해, 향후 산업 전반에 골고루 분포된 이노션의 고객사들에게도 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이노션 관계자는 “새로운 접근에 대한 광고주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최고의 캐릭터 및 콘텐츠 개발력을 보유한 아이코닉스와 제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열게 됐다”며 “해외 캐릭터 시장의 적극적 동반 진출을 통해 캐릭터와 광고의 결합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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