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강욱기자
이문용 하림 대표가 26일 친환경 닭고기 ‘자연실록(實錄)’ 육가공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문용 하림 대표는 이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하림 '자연실록'은 출시 2년여 만에 누계 판매량 1100만수, 매출액 50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높은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놀라운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친환경 닭고기를 원료로 한 육가공 시대를 열며 '자연실록'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국내 육계 업계 리더로서 시장 내 강력한 1위 기업의 위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자연실록 육가공 신제품 5종은 친환경 인증 농가에서 기능성 사료와 친환경 축산농법으로 키운 프리미엄 닭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비엔나, 후랑크, 슬림캔, 훈제(2종) 등이다. 특히 기존 육가공 제품에서 떠오르는 첨가물에 대한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자연의 깨끗함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라는 브랜드 컨셉트에 맞춰 화학적 첨가물은 배제하고 육 함량은 순수 고기에 가깝게 95% 이상으로 높였다. 대표 제품인 비엔나, 후랑크는 색소를 넣지 않아 일반 제품(갈색이 일반적)과 달리 닭고기에 가까운 하얀 색을 띠며, 슬림캔은 패키지에 QR코드를 삽입해 4계절 즐길 수 있는 24종의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한다.하림의 친환경 닭고기 '자연실록'은 하림 고유의 원웨이시스템(One Way System)과 에어칠링시스템(Air Chilling System), HACCP체계,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에 의해 신선하게 가공 및 생산, 공급된다. 또 생산 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전문 품질 관리 요원이 투입돼 철저한 품질관리를 시행한다. 아울러 생산이력관리제를 도입해 사육, 가공, 판매의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을 시행함으로써 소비자가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육가공 신제품 5종을 비롯한 자연실록 전 제품은 전국 대형할인마트 및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자사 홈페이지(www.hari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하림은 친환경 사육, 생산, 판매 과정의 이력제 투명화, 환경오염 방지 및 탄소발자국 정착을 통한 친환경 축사시스템 구축, 농장과의 상생 프로그램(금융 및 기술, 유통지원) 제도화, 친환경 유기 축산물 R&D 예산 확대 및 투자 등 친환경 유기 축산물의 미래성장전략을 실천하고 있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