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홈플러스는 창립 12주년을 맞아 지난 3일부터 진행중인 주요 생필품 할인행사 결과 품목별 매출이 급증했다고 9일 밝혔다.홈플러스에 따르면 행사 후 6일이 지난 8일까지 시중가의 절반 수준으로 기획해 선보인 국산콩나물(400g, 1000원)과 국산콩두부(380g, 1700원)가 각각 25만8000봉, 9만5000봉 이상 팔리며 전체 콩나물 및 두부 매출 신장률이 각각 전주 대비 130%, 18% 증가했다.냉장삼겹살(100g, 1680원)은 전년보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많은 85t이 팔리며 전주대비 매출이 300%, 안심한우 등심(100g, 4180원)은 40% 신장했다.또 자반고등어(손, 1880원)는 220%, 오징어(마리, 1780원) 208%, 시금치(단, 700원) 319%, 제주 무(개, 1000원) 237%, 깐마늘(봉, 3180원) 146%, 사과(특, 100g, 498원) 49%, 토마토(100g, 398원) 37% 등 대부분의 할인 품목이 2~3배 가량 많이 판매됐다.특히 매주 목요일 주요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한목 잡는 날' 행사의 경우 지난 3일 1등급 이상 한우 전 부위를 50% 할인가에 선보이면서 한우 매출이 전주대비 800% 이상 상승했다. 또 1+1 행사를 통해 봉지당 250원 수준에 선보인 PB라면 '홈플러스 좋은상품 소문난라면(110g*5입)'의 경우 6일간 무려 33만5600봉지가 판매되면서 같은 기간 홈플러스 내 신라면 매출 9만봉지의 3.7배를 기록했다.홈플러스 이승한 회장은 "콩나물과 두부처럼 서민들의 생활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상품들을 중심으로 물가안정에 앞장서 나가겠다"며 "특히 고객이 만족하는 착한 가격,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착한 상품, 고객이 감동하는 착한 서비스를 강화한 '착한 행사'를 연중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조인경 기자 ikj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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