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소정기자
부분 임대형 평면 모형도. 왼쪽으로 방과 거실, 주방이 한공간에 모여있는 원룸형태가 보인다.
부분 임대형 평면은 공간 일부를 전월세로 공급할 수 있는 가구분리형 가구로 2개의 집이 존재한다. 방2개, 거실, 주방으로 이뤄진 집과 방과 거실, 주방이 한공간에 모여있는 원룸형태로 된 집으로 나눠진다. 집을 드나드는 현관문도 당연히 따로 설치된다.김남주 분양대리는 "주변에 중앙대, 숭실대 등이 인접해 있어 학생들의 전월세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부분 임대형 평면을 도입하게 됐다며 "주변 시세에 따르면 보증금 약 2000만~3000만원에 40만~50만원 가량의 월세를 받을 수 있고 관리비나 전기비, 가스비 등의 세금은 모두 따로 나온다"고 말했다.모델하우스에는 84A㎡, 119B㎡ 등 2개의 유닛이 만들어져 있었다. 84A㎡형은 판상형 3베이 구조로 마련됐다. 거실과 주방이 마주보고 있어 채광과 환기, 통풍이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평면이다.수납공간이 극대화 된 84㎡형 주방의 모습.
이 주택형은 후면부 발코니 확장에 따라 주방이 일반적인 84㎡형보다 더 넓게 설계된 점이 특징이며 소형가전기기 수납장과 키큰장 등이 배치돼 수납공간도 극대화했다. 안방은 침실과 파우더룸이 구분되지 않고 연결돼 있어 침실이 좀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줬다. 파우더룸에는 부부의 옷을 따로 정리해 놓을 수 있도록 드레스룸 2개가 설치됐다. 화장대 공간은 수요자가 원한다면 붙박이장으로 바꿀 수 있다.119B㎡형은 타워형 구조로 입구에서 왼쪽으로 자녀침실 2개가, 오른쪽으로 2면 개방형 거실과 주방, 안방, 서재(침실)가 위치해 있다.맘스데스크가 적용된 119㎡ 타워형 유닛. 맘스데스크를 선택하면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벽체 중앙부를 뚫는다.
이 곳도 84A㎡와 마찬가지로 복도쪽에는 벽체 안쪽으로 매립형 수납장, 주방에는 소형가전기기 수납장과 키큰장 등을 설치해 을 수납공간을 넓혔다. 거실쪽 화장실에도 욕실 매입형 키큰장을 설치해 수납량을 늘린 점이 눈에 띄었다. 주방은 주방가구 선택제를 도입, 맘스데스크 또는 키큰 수납장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맘스데스크를 선택할 경우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벽체 중앙부를 뚫는다. 파우더룸은 84A㎡형과 달리 침실과 파우더룸 사이에 슬라이딩 도어를 달아 공간을 구분해 놓았다. 침실과 서재 사이에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1개의 방으로도, 분리된 2개의 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한편 동부건설은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에 ▲무장애물 ▲범죄예방 ▲에너지 절감 아파트로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다.단지 내 보행구간의 경사를 최소화하고 4곳에 옥외 엘리베이터를 설치했으며 지하 주차장에는 장애우 전용주차 구획과 함께 출입구 가까운 쪽에 여성전용 주차공간도 따로 마련된다. 대당 주차공간도 기존보다 10~20cm 더 넓어져 2.4m~2.5m의 광폭주차장이 만들어진다. 엘리베이터 폭도 약 20cm 넓힌다. 이에 따라 서울 뉴타운에서 처음으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2등급 예비인증을 받았다. 외부 침입자를 센서로 감지하면 경고방송 및 촬영을 하는 방범로봇인 센트리도 단지 곳곳에 설치되고 태양광발전 시스템 등 에너지절감형 설비도 갖춰진다. 분양가는 3.3㎡당 1900만원선이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60%는 이자후불제 조건으로 대출 지원된다. 계약하면 곧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문의 : 1577-7335 문소정 기자 moons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