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10년 후판 판매 2.2%↓, 481만t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포스코가 전체 제품판매가 증가한 가운데 유일하게 후판만 2.2% 감소했다.조선업계의 구매선 다변화 및 현대제철의 시장 참여와 동국제강의 생산확대, 중국·일본산 제품의 대거 유입 때문으로 분석됐다.13일 포스코가 밝힌 2010년 경영실적에 따르면 포스코는 지난해 총 481만t의 후판을 판매해 전년 대비 2.2% 감소했다.열연은 1.5% 증가한 775만8000t, 선재는 3.1% 늘어난 202만t이었다. 고부가가치 제품인 냉연 판매량은 1277만9000t으로 2009년 대비 20.9%, 전기강판은 98만t으로 16.7% 늘었다.스테인리스스틸도 23.6% 늘어난 169만4000t이었으며, 기타 제품은 142만5000t으로 24.8% 늘었다.한편 지난해 포스코 전체 제품판매량은 3146만5000t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다.채명석 기자 oricms@<ⓒ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채명석 기자 oricms@<ⓒ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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