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는 5일 성기섭 전무(CFO)가 주관한 3분기 실적발표 전화회의에서 마케팅비용이 크게 상승했다는 지적에대해 "마케팅비 상승은 사실이지만 내부정책상 유무선 마케팅비용 구분해서 발표하지 않고 있으며 불필요한 마케팅비용 경쟁 지양과 정부시책에 따르기위해서"라고 밝혔다.LG유플은 "일단 무선분야 방통위 기준 매출액대비 마케팅비용은 26~27%까지 계속 상승해왔으며 유선부문에서는 재원을 감안했을때 현재 23%정도 집행하고 있어 정부 가이드라인을 약간 상회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회사는 또 "정부가 4분기 강력한 마케팅비용 규제의지를 보이고 있는 만큼 통신3사 공히 4분기에는 마케팅비용 줄여 집행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마케팅비용 써가며 점유율을 지킬 의사는 없다"고 덧붙였다.조성훈 기자 sear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조성훈 기자 search@ⓒ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