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태국진출,,현지 미디어 그룹과 합작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GS샵(대표 허태수)이 한국 유통업체로는 처음으로 태국시장에 진출한다.18일 GS샵은 태국의 유력 미디어그룹 '트루비전(Truevision)', 오프라인 유통기업 '더몰(The mall)'과 함께 홈쇼핑 합작사를 설립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합작사 트루GS쇼핑(가칭)는 '트루비전'과 'GS샵' '더몰'이 공동 출자하는 형태로서 설립 자본금과 구체적 지분율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트루GS쇼핑은 올 가을 본 계약 체결 후 곧바로 법인 설립과 제반 준비에 들어가 연말께 트루비전의 유료 방송 플랫폼을 통해 약 200만 가입자를 대상으로 홈쇼핑 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다.현재 태국에는 트루비전이 소유하고 있는 ‘쇼핑 네트워크’ 채널이 유일한 24시간 전문 홈쇼핑 채널로 운영 중이다. 트루GS쇼핑은 같은 트루비전 산하의 또 다른 24시간 홈쇼핑 채널로서 방송을 개시하게 된다.허태수 GS샵 대표는 "트루GS쇼핑 설립으로 세계적인 노하우를 자랑하는 한국의 홈쇼핑 문화를 태국에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한국과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를 연결하는 아시아 홈쇼핑 벨트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박소연 기자 mus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