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MBC '무한도전'팀과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미국의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관련 전면광고를 게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오늘 점심 비빔밥 어때요?'라는 제목의 이번 광고는 21일자(현지시간) A섹션에 게제됐다. 먹음직스러운 비빔밥 실제 사진위에 비빔밥에 관한 설명 및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맨해튼 내 한국 음식점을 소개했다. 광고 제작은 서 교수와 '무한도전'팀이 함께 진행 했으며 광고비는 '무한도전'팀이 마련했다. 세계인들에게 한식의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널리 알리고 동시에 한국 음식점을 소개해 많은 외국인들의 방문을 유도하고자 의기투합한 것.'무한도전'의 김태호 PD는 "뉴욕에서 '식객-한식의 세계화'를 진행하는 동안 뉴욕인들이 한국과 한식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함을 절실히 느꼈다. 세계인들에게 '한식을 먹자!'해서 무작정 한식당으로 이끄는 것보다, '비빔밥', '김치' 등 특정 음식에 호기심을 유발해, 자연스레 입맛을 길들여서 한식을 본인 식단에 스스로 올리게 하는게 더 나은 접근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광고비는 남은 뉴욕 출장비와 '2009 올림픽대로가요제' 음반수익금의 일부를 포함해 준비했다"라고 말했다.광고를 제작한 서 교수는 "외국인들이 한국을 안와도 한국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한식을 경험하는 것이다. 이처럼 한식을 통해 한국을 좀 더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또 '무한도전'의 유재석은 "세계인들에게 우리나라의 비빔밥을 알릴 기회를 갖게돼 뿌듯하다. 이 광고는 '식객- 한식의 세계화'의 연장선이다. '무한도전'팀이 혼자 한 것이 아니라, '올림픽대로가요제'에 참여했던 여러 가수들과 음반을 구입한신 모든 국민들이 함께 제작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서 교수는 "한식관련 웹사이트도 현재 준비 중이다. 외국인들이 한식을 집에서도 편안히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요리방법을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등 한식 세계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를 동시에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그는 또 "앞으로 '무한도전'팀과 함께 불고기, 막걸리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음식 및 전통주에 대한 광고를 지속적으로 게제 할 계획이며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독도와 동해에 관한 동영상 광고를 현재 제작중이다"라고 밝혔다.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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