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 장애 1시간만에 KB국민은행 웹싸이트를 통한 인터넷 뱅킹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9일 오후 7시 현재 KB국민은행이 접속 지연이 일어날 경우에 대비해 마련해둔 우회 접속 경로를 통해 인터넷 뱅킹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터넷 뱅킹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오후 6시부터 잠시 분산서비스거부(DDoS) 3차 공격에 의해 접속 장애가 있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현재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이 웹사이트로 접속할 경우 홈페이지가 아닌 개인인터넷 뱅킹 화면으로 곧바로 연결되도록 조치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고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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