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고, 돌고...비보이가 사랑한 LG 휴대폰

LG전자, 비보이 마케팅으로 중남미 시장 공략 강화

28일 멕시코 AQUA 클럽에서 열린 'LG 비보이 챔피언십 2009' 대회에서 스틸 컨택트 브레이크(왼쪽)와 M.O.S(오른쪽)팀이 비보이 대결을 펼치고 있다.<br />

는 지난 7일부터 28일까지 브라질을 시작으로 베네수엘라, 페루, 콜롬비아, 칠레, 과테말라, 멕시코 등 중남미 7개국에서 중남미 최대 비보이 축제 ‘LG 비보이 챔피언십 2009’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전략 제품인 아레나폰, 쿠키폰, 뮤직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으며, 매 행사마다 2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운집해 비보이들의 춤사위에 열광했다. LG전자는 올해 말 각 국 1위 팀 모두를 초청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중남미지역 결승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열정적인 성향의 중남미 고객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이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올 1분기 중남미 휴대폰 시장에서 사상 최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2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는 올 1분기 중남미 시장에서 36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해 지난해 동기 대비 2.7% 상승한 16.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LG전자 중남미지역본부 변경훈 부사장은 “비보이의 열정이 젊고 역동적인 LG 브랜드이미지와 조화를 이뤄 중남미 휴대폰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며 “LG전자는 이 지역에 특화된 제품 및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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