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D&AD'의 제품 디자인 부문 한국 업체 유일 입상
(대표 김군호)는 USB 제품인 '도미노'가 영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광고 디자인 공모전 '2009 D&AD'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입상했다고 20일 밝혔다.
D&AD는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광고부터 웹사이트, 제품 디자인, 뮤직 비디오 및 사진 등 29가지 영역에 대한 심사가 이뤄진다.
이 상은 300여 명의 저명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심사, 입상 자체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2009 D&AD에는 국내 굴지의 기업을 포함해 총 2만여개의 출품작이 공모됐으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아이리버 도미노가 입상했다. 도미노를 포함한 이번 입상작들은 2009 D&AD 연보에 실리게 된다.
아이리버 도미노는 단순함의 미학을 통해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색상, 소재들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 USB가 주로 사용되는 환경을 고려해 소비자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갈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이같은 특징이 이번 수상의 이유가 됐다.
이미 도미노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상도 수상했으며,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08)’에서 심사위원상을 받아 일본 산업디자인 진흥원(JIDPO)이 주최하는 전시회에도 참여한다.
지난 2월에는 뉴욕현대미술관 모마(MoMA)의 글로벌 프로젝트인 ‘데스티네이션:서울’에도 참여 하는 등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이리버 디자인 총괄 유영규 이사는 "도미노는 출발 단계부터 단순한 전자 제품이 아닌 아이리버만의 독특한 감성과 디자인 스토리를 담아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시도한 프로젝트"라며 "아이리버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이리버만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가치를 높여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