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김우중 동작구청장이 직원 친절 UCC 경진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선정된 우수작품은 직원 친절교육 자료로 활용되는 등 구청 전 부서와 산하기관에 피드백 될 예정이다. 참여 직원들은 이번 친절 UCC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평직원 뿐 아니라 간부직원인 과장, 팀장도 동참하면서 직원 화합에도 도움을 주었다. 구는 이번 직원 친절 UCC 경진대회를 친절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혁신사례로 서울시 와 자치구에 횡단 전개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친절을 구의 트레이드 마크로 만들겠다는 포부로 ▲민원후견인 제도▲해피콜서비스 등 다양한 친절 시책을 펼쳐 시민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 올 서울시 평가 문화,민원행정분야 시민고객 만족도 평가결과 우수구로 선정됐다. 김우중 동작구청장은 “친절은 사람을 끌리게 하는 이미지이자 경쟁력"이라면서 "행복한 직장에서 자연스러운 친절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직원들이 먼저 신바람 나는 일터를 만들어 친절서비스의 새바람을 불러일으킴으로써 구민만족 행정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