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재한 외국인의 명의도용 방지 및 전화사기 (일명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법무부에서 제공하는 외국인정보 인증시스템을 도입 1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외국인정보인증시스템은 외국인이 계좌개설 등 은행거래를 원하는 경우 은행단말기를 통해 법무부에 등록된 외국인신분증의 진위여부를 확인해 위조신분증에 의한 은행거래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은 전화사기에 이용되는 ‘대포통장’에 외국인 명의의 계좌가 일부 사용된 사례가 있어 외국인신분증의 진위확인을 위한 조회시스템개발에 착수하고 관련기관의 협조를 얻어 외국인신분증의 위조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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