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인모 거창군수 예방접종센터 방문 현장 관계자 격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노인시설 입소자와 75세 이상 어르신
15일부터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

구인모 거창군수 예방접종센터 방문 현장 관계자 격려 구인모 거창군수 예방접종센터 예방접종 현장방문 [이미지출처=거창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경남 거창군은 실내체육관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노인시설 입소자와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을 15일부터 시작했으며, 이를 격려하기 위해 구인모 군수가 현장 방문했다.


이번 접종은 우선 접종 대상자로 선정된 노인시설 입소자, 종사자와 75세 이상 어르신 1170명을 대상으로 접종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백신이 공급되는 즉시 차례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안전한 접종환경 조성을 위해 하루 6시간 기준으로 30분마다 약 50명씩 시간대별 사전 예약자만 입장할 수 있도록 하고, 예방접종센터의 모든 구역마다 손 소독제 설치와 거리 두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구 군수는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전파 예방과 집단면역 확보를 위해 대상자들이 예방 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부탁드린다”는 당부와 함께 안전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군은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거창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 의사와 간호사, 행정요원, 소방 인력 등 70여명의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접종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