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떠나긴 어딜 떠나유" 백종원, 예산 국밥거리 다시 돕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앞서 국밥거리서 '백종원' 떼기로 결정했지만
일부 상인 더본코리아 찾아 조리법 교육 받아

예산시장 근처 ‘백종원 국밥거리’에서 자신의 이름을 떼기로 결정했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국밥거리 일부 상인을 만나 다시 돕기로 결정했다.


22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에는 '백종원 시장이 되다' 18화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백종원은 재개장을 앞둔 예산시장을 찾았다. 영상의 주 내용은 예산시장을 점검하는 것이었다. 영상 말미에 백종원이 국밥거리 상인들을 만나 고충을 듣고 조언을 건네는 모습이 나왔다.


백종원은 국밥거리 상인 2명과 만났다. 상인들은 각자의 어려운 상황을 털어놨다. 이에 백종원은 상인들을 다시 돕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떠나긴 어딜 떠나유" 백종원, 예산 국밥거리 다시 돕는다 22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에는 '백종원 시장이 되다' 18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말미에 백종원이 국밥거리 상인들을 만나 고충을 듣고 조언을 건네는 모습이 나왔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
AD

이후 상인 2명은 더본코리아를 찾아 조리법을 교육받았다. 이들은 '주력 메뉴를 바꿔야 할지도 모른다'는 취지의 조언에 "(바꿔도) 괜찮다"며 개선 의지를 적극적으로 드러냈다.


앞서 백종원은 지난 4월 예산군과 협의 끝에 국밥거리 간판에서 '백종원'을 떼기로 했다고 선언했다. 일부 식당의 위생 논란, 상인들의 고충 등을 이유로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다.


당시 백종원은 "굉장히 부담을 느끼면서 몇 년을 거쳐 노력도 하고, 많은 비용을 쏟았지만 굉장히 불편하셨던 것 같다. 도와드린다고 했다가 화병 나실 것 같다. 저도 마음을 많이 다쳤다"고 밝혔다.


"떠나긴 어딜 떠나유" 백종원, 예산 국밥거리 다시 돕는다 상인들은 약 한 달 만에 만난 백종원을 향해 "매출이 너무 떨어진다" "속이 너무 상한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백종원은 "떠나긴 어딜 떠나냐. 간판만 내리는 것이다"며 위로했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

상인들은 약 한 달 만에 만난 백종원을 향해 "매출이 너무 떨어진다", "속이 너무 상한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백종원은 "떠나긴 어딜 떠나냐. 간판만 내리는 것이다"며 위로했다.


다시 상인들을 돕기로 한 백종원은 식당에 직원을 보내 국밥 조리법 변경을 도왔다. 확연히 달라진 국밥 맛을 본 한 상인은 "이건 게임 끝이다"며 감탄했다.



누리꾼은 "백종원이 만들어 준 좋은 기회를 욕심으로 허망하게 날리지 말길 간절히 바라며 초심을 잊지 않고 노력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꼭 성공하셔서 전국 곳곳으로 퍼져나가길 기도하겠다", "예산시장이 성공 사례가 되어 지방 활성화의 시발점이 되길 기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