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10월28일 10:00…포털이슈 톱10
1. 박근혜 하야
비선실세 최순실 씨 논란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하야해야 한다는 주장이 일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2. 하야
하야는 말 그대로 시골로 내려간다는 뜻으로 관직이나 정계에서 물러남을 뜻하기도 합니다.
3. 이재명
JTBC '썰전'에 출연한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금 박근혜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 썰전
27일 JTBC '썰전'은 이날 오전 긴급 녹화를 통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유시민 전 장관, 전원책 변호사, 이철희 의원, 이준석 전 비대위원 등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5. 라스푸틴
주한 미국대사관이 2007년 최태민 씨가 과거 박근혜 후보를 지배했고 박 후보의 반대 세력들은 최 씨를 한국의 라스푸틴이라고 부른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본국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라스푸틴은 황태자의 병을 기도로 고친다며 국정에 개입해 러시아 제국을 멸망으로 이끈 요승입니다.
6. 고영태
서울중앙지검이 최순실 씨 측근으로 지목되는 고영태(40)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날 오전 방콕발 비행기로 인천공항에 입국했습니다.
7. 최순실 사건 정리
박근혜 대통령 비선실세 논란의 중심 인물인 최순실 씨와 관련된 사건이 상당히 복잡한 만큼 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8. 애플
애플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서 역대 가장 얇고 가벼워진 새 맥북프로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에 일렬로 배열돼 있던 기능 키를 레티나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인 '터치바'로 대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9. 해피투게더
27일 방송된 KBS ‘해피투게더3’는 ‘너의 목소리만 듣고 싶어’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가수들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한동근과 엄현경이 김경호의 창법을 따라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10. 레인보우
걸그룹 레인보우의 주요 멤버들이 소속사를 떠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해체 수순을 밟게 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