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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도 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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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작고 티 안 나게, 가격 낮춘 상품 잇따라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보청기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남들 눈에 띄고 비싸기만 했던 보청기가 보급형, 초소형, 맞춤형이라는 옷으로 갈아입었다. 업체들이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지우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높은 가격대를 낮추고 더 작게, 소비자의 귀 모양에 맞게 변신을 거듭한 보청기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포낙코리아는 최근 30만원대 보급형 보청기 '들림'(D:leam)을 선보였다. 수백만원에 달하는 기존 보청기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필수적인 보청기 기능만을 담은 '착한 보청기'다. 이달 초엔 사회활동에 한창인 20~50대 연령대를 겨냥해 3D 기술을 적용한 초소형 모델 '포낙 나노'를 내놓았다. 포낙코리아 관계자는 "포낙만의 3D 디지털쉘 기술을 적용해 환기구를 장착하고 보청기를 꼈을 때 외부에서 보이지 않아 수작업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말했다.


오티콘도 지난 6일 개인의 귀 모양에 최적화한 맞춤형 보청기 '인티가 아이'(Intiga I)를 출시했다. 소음 속에서 말소리를 우선적으로 들을 수 있고 방수·방진 기능도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청기의 리모컨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도 등장했다. 이지히어링시스템이 출시한 이 앱을 스마트폰에 내려받으면 스타키보청기 중 일부 제품의 볼륨과 음질, 간단한 프로그램을 조절할 수 있다. 보청기에 IT기술을 접목한 것이다.


이런 변화는 업체들이 보청기 시장 활성화를 가로막는 장애물을 뛰어넘기 위해 동분서주한 데 따른 것이다. 그동안 보청기라고 하면 비싸고 남들 눈에 띄는 거추장스러운 물건, 청각 장애인 또는 노인들이나 끼는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다.


업체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고 휴대전화, 이어폰 등 생활환경 변화로 인해 난청 인구가 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보청기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면서 "다양한 수요층을 만족시키는 데 걸림돌로 작용하는 비싼 가격, 부정적 인식 등을 불식시키기 위한 제품 개발 바람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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