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 선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노동조합과 협력적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고 30일 밝혔다.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선포식은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구성원의 상호 이해를 기반으로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정원 김영신 원장(오른쪽)과 지동훈 노동조합 위원장이 29일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을 선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정원

김영신 원장과 지동훈 위원장은 공동 선언문에 서명하며 ▲갈등 없는 노사문화 조성 ▲근로조건 개선 및 공동체 의식 제고 ▲공정한 인사관리와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 ▲직장 내 인권 보호 및 괴롭힘 근절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선언문을 채택하고 교환했다.

김영신 원장은 "이번 공동선언을 통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동훈 위원장 또한 "노사가 서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진정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