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효원기자
가 자사 온라인 통합몰 '하이진닷컴(hy-zin.com)'이 론칭 2주년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형지I&C는 2023년 5월 자사 온라인 통합몰 '하이진닷컴'을 론칭했다. '하이진닷컴'은 형지I&C가 판매하는 남성의류 브랜드 '본(BON)', '예작(YEZAC)'과 함께 여성의류 브랜드 '캐리스노트(Carries Note)'를 판매하는 통합 자사 온라인몰이다. 작년 론칭 1년 만에 이커머스 매출 20억원 달성 한 '하이진닷컴'은 올해 이커머스 매출 4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형지I&C는 온오프라인 통합멤버십 제도를 운영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두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상황에 맞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자사 온라인몰은 오픈마켓이나 플랫폼 입점 비용과 수수료가 없어 비용이 절감되고, 고객 취향에 맞는 스타일 제안 등을 통해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월상품의 효율적인 판매 등으로 고객에게 합리적인 소비를 제안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집에서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는 43.3조원이며, 이중 온라인 거래액이 16.6조원에 달해 전체 시장의 약 39%를 차지하고 있다.
형지I&C는 '하이진닷컴' 론칭 2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30일까지 총 19일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 '하이진 페스타(H2ZIN FESTA)' 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몰 전략상품에 대한 혜택은 물론, 다양한 할인 쿠폰과 마일리지 적립, 리뷰 이벤트, 고객 등급 업그레이드 등 실질적인 보상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 체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특가 상품 프로모션으로 최소 2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다양한 품목별, 가격대별 혜택을 구성했으며, 인기 상품군은 1+1 구성의 2팩 세트 패키지로 운영해 실속 있는 소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는 포토 리뷰 콘테스트를 진행해 우수 리뷰어를 선정, 1등 1명에게는 20만 포인트, 2등 3명에게는 각 10만 포인트, 3등 10명에게는 각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이번 론칭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동시에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해 고객 중심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