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아침마다 '책톡' '책톡' 울려요… 부산도서관, 추천도서 알림톡 서비스

도서관회원 8000명 '주간책톡' 서비스

재테크·역사·철학·건강, 12분야 중 선택

‘책톡’을 받아보실래요?

부산도서관이 매주 월요일 아침에 추천 도서 요약본을 보내주는 ‘주간책톡’을 운영한다고 2일 알렸다.

주간책톡은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30분 신청자에게 추천 도서 요약본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제공해 시민이 한주를 책과 함께 시작하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청자는 ▲재테크 ▲인문 ▲역사 ▲철학 ▲자녀 교육 ▲건강 ▲부산도서 등 12개 분야 중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해 최대 6권의 추천 도서 요약본을 받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짧은 요약본을 통해 정기적으로 다양한 분야 도서를 접할 기회를 제공해 독서 생활화에 이바지한다.

부산시 책이음 회원(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부산도서관 누리집이나 카카오톡 채널 주간책톡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8000명을 대상으로 올해 12월 22일까지 운영한다.

매주 발송되는 추천도서 외에 더 많은 도서 요약본은 부산도서관 누리집 ‘북집’에서 제공하고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부산도서관 도서관협력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박은아 부산도서관장은 “주간책톡 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더 편리하게 독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시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도서관은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도서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