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1일 양평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양평군 대학 입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달라지는 대입 제도의 핵심 사항과 성공적인 고교 생활을 위한 준비 방안 등을 다루고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특강으로 구성되어 대학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와 대입 제도 이해’와 ‘농어촌 특별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 강연은 남양주 다산고의 조만기 교사가, 2부 강연은 양평 양서고의 김도훈 교사가 맡았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대학 입시 준비에 대해 막막함을 느끼고 설명회에 참여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은 학생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올해 지역 중·고등학생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적성검사와 찾아가는 학습법 특강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