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연기자
한국토요타코리아는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HEV)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요타의 중형 세단 캠리는 국내 시장에는 2009년 첫 출시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HEV)는 9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 품질과 내구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자인, 성능·상품성이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강화됐다.
이전 연식 차량에 있었던 기본 트림을 빼면서 최저 시작 가격은 다소 올랐다. 한국토요타코리아는 2025년형 모델의 XLE 그레이드 트림을 4800만원, 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5360만원으로 책정했다.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 외관 디자인은 낮고 와이드 한 모습을 강조하는 해머 헤드 디자인의 형상과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전면 코너의 에어벤트를 적용해 날렵하고 스포티해졌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첨단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감성을 높였으며 12.3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첨단 이미지를 강조했다.
토요타의 최신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5세대 THS(Toyota Hybrid System)가 탑재돼 엔진과 모터의 출력이 개선됐다. 2.5ℓ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한 9세대 캠리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총 227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7.1㎞/ℓ(복합연비)의 연비는 유지하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가속 성능이 개선됐다.
또한 세단의 승차감을 결정하는 NVH의 요인인 엔진 소음과 진동, 풍절음 등은 여러 보강을 통해 크게 향상되었으며 서스펜션 개선을 통해 승차감도 강화돼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업그레이드된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Toyota Safety Sense)'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전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또한 앞좌석 열선·통풍시트, 8개의 SRS의 에어백을 포함해 XLE 프리미엄 그레이드 트림에 파노라믹 선루프,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뒷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리클라이닝 리어 시트, 리어 컨트롤 스위치 등 고객이 선호하는 여러 안전·편의사양들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소개하는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는 완성도 높은 주행 성능과 편의사양 등 상품성이 대폭 강화된 모델로 친환경 하이브리드를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