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기자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0일 5060 중장년층을 위한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인‘인생다모작학교 8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생다모작학교 8기’는 중장년 시민을 대상으로 재취업 전략, 맞춤형 이력서 작성 등의 주제별 전문가 특강과 개인 맞춤형 진로 설계 1:1 상담을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의 취업 및 창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마친 한 수료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었고, 다양한 사례와 정보를 통해 구체적인 로드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은퇴 후 새로운 시작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다모작학교는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2019년부터 진행해 온 교육과정”이라며 “중장년 시민들의 새로운 삶을 위해 다양한 중장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는 남양주시 성인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및 자격증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생 다모작을 준비 중인 중장년 시민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 및 알림톡을 통해 공지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인생다모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