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진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주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제4회 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정비사업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진행된다.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 ㈜케이더블유엠씨의 이승호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서 재건축 사업의 절차와 주요 사항에 대해 설명한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강연장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앞서 구는 ▲정비기반시설·기부채납의 이해(2.21) ▲신속통합기획과 정비사업의 세금(6.18) ▲공공지원 제도의 이해(9.4) 등을 주제로 분기별 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운영해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구는 이날 교육에 앞서 재건축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재건축드림지원TF’ 자문위원 5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한다. 이들은 조합, 시공사, 주민 등 이해관계자 간 갈등을 조정하고 관련 절차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며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조성명 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요청을 반영해 재건축 절차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주제로 준비했다”며 “내년에도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정비사업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재건축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