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이세령기자
국립창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2025학년도 영재교육대상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원은 지난 9월 선교육-후선발 전형을 통해 22명을 우선 선발했으며 오늘 30일 여는 온라인 입시설명회에서 영재교육대상자 전형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모집정원의 2배수를 뽑고 12월 14~15일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영재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2025학년도 심화1과정 4개 분야, 심화 2과정(전공사사) 5개 분야, 중등사사과정 6개 분야에서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6~8일까지이며 신입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창원대 과학영재교육원 공식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교육원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국립창원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진흥법에 따라 정부의 과학기술기금과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원시, 김해시 지원을 받아 영재교육을 하고 있다.
▲선교육-후선발 전형 ▲영재성관찰전형 ▲영재이수자 및 일반학생특별전형 등 다양한 입시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해 ‘과학영재의 조기 발굴과 체계적 육성지원을 통한 이·공계 핵심 과학기술 인력 양성 및 국가 경쟁력 강화’라는 교육목표에 따라 지역의 우수한 과학영재를 발굴하고 육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