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 1차 라인업 공개

과거 1년 저작권료 기준 수익률 최대 22%
첫 주자 장덕철 '그날처럼' 10분 만에 완판

뮤직카우가 음악수익증권 발행 1주년 기념 특가 옥션 1차 라인업을 공개한 가운데, 첫 주자인 장덕철 '그날처럼' 옥션이 오픈 10분 만에 완판, 15분 만에 상한가로 모두 낙찰되며 조기 마감했고 24일 밝혔다.

뮤직카우 음악수익증권 발행 1주년 기념 특가 옥션 1차 라인업 공개 [사진제공 = 뮤직카우]

뮤직카우는 이날 정오부터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를 시작했다. 오는 9월 음악수익증권 발행 1주년을 앞두고 옥션 시작가를 파격적으로 낮춰 최대한의 수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특가 옥션이다. 옥션 시작가를 기준으로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세전)이 최대 22%에 달하는 특가 옥션이 연이어 오픈할 예정이다.

이날 공개한 옥션 라인업에는 ▲7월 24일 장덕철 ‘그날처럼’(20.2%) ▲7월 29일 god ‘왜’(22.1%) ▲8월 1일 정준일 ‘바램’(18.8%) ▲8월 5일 god ‘모르죠’(14.5%) ▲8월 12일 장덕철 ‘그대만이’(15.3%)가 이름을 올렸다. 추가 라인업은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곡별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세전)은 공시서류 상 옥션 시작가 기준이며, 발행 시 일부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다. 옥션 시작가, 공모 수량, 투자 포인트 등 상세한 정보는 뮤직카우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옥션 일정은 증권신고서 심사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음악증권 1년을 맞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한 끝에 특별한 옥션 라인업을 메인으로 1주년 맞이 이벤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9월에 선보이게 될 음악증권 1주년 기념 공식 이벤트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화스포츠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