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섬박람회 조직위-한국관광학회, 박람회 성공개최 위해 맞손

박람회 성공개최 위한 학술행사 개최 등 상호 협력 위한 협약체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11일 여수 소노캄 호텔에서 열린 한국관광협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조직위와 한국관광학회 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여수에서 열린 제96차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 개회식 행사에 맞춰 체결되었으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 고계성 한국관광학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 홍보영상 상영, 협약체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여수시]

협약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을 위한 학술행사 개최, 국내외 섬 관광 네트워크 공유 등을 위해 협력하고 조직위는 한국관광학회 박람회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정기명 조직위원장(여수시장)은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한국관광학회에서 힘을 모아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섬박람회가 섬 생태문화를 보전하고 섬의 미래가치를 확산시키며, 공동번영하는 국제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앞으로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국내외 유관 기관·단체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오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 달간 돌산 진모지구(주 행사장)와 여수세계박람회장, 금오도, 개도(부 행사장) 등에서 개최된다. 주 행사장에서는 섬 관련 주제관, 생태문화관, 미래관 등이 전시되고 다양한 세계 섬 문화 공연 등이 구성되어있으며, 부 행사장에서는 해상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 등이 계획되어 방문객들에게 신비로운 섬 세계로의 안내가 기대된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hss7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