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기관평가 정보시스템 구축…전국 최초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기관평가 정보시스템’을 구축한다.

도교육청은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 기관별 교육활동 운영에서 발생하는 여러 형태의 데이터를 누적 관리해 유의미한 자료를 추출하고 정책 추진에 활용하기 위해 기관평가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정보시스템 구축은 ▲기관평가 업무지원을 위한 정보시스템 개발 ▲클라우드 기반 기관평가 정보시스템 인프라 구축 ▲기관평가 실행 및 정책 성과 분석 지원 등이다.

도교육청은 올해 10월 정보시스템 기능 개발 등을 거쳐 구축 작업을 마무리한다.

도교육청은 또 본청에서 운영 중인 클라우드 기반 정보자원을 활용해 기관평가 정보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한다.

서혜정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경기교육이 현장을 지원하고 학교 교육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데이터를 확보하고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경기교육 정책을 돌아보고 개선하는 중요한 과정으로, 교육정책 데이터화로 증거기반 교육정책 수립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뒤 기관평가 담당자 대상 연수를 진행하고, 올해부터 정보시스템을 활용해 기관평가를 실시한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