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공모주 알림 서비스 '공모주 한 눈에' 출시

공모주 청약시 성공 가능성 '매력지수'로 제시

웰컴저축은행이 공모주 일정 알림 서비스 ‘공모주 한 눈에’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공모주 정보 서비스 ‘일육공(160)’과 제휴를 맺고 ‘매력지수’를 안내한다. 매력지수란 공모주 청약시 성공 가능성을 점수로 표현한 지표를 말한다.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80점은 ‘일육공 믿고 청약하라’, 65~80점은 ‘해볼만한 투자다’, 50~65점은 ‘신중을 기하라’고 평가하고, 50점 미만은 공모주 청약 도움말을 제공한다. 일육공은 핀테크(금융+기술) 스타트업 메타로고스가 운영하는 서비스로, 서울대·카이스트 출신 전문가들이 개발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했다.

또한 공모주 수요예측일·청약일·상장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정보를 적시에 확인하도록 한다. 공모주 일정 확인부터 선정·청약·매도 등 전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들이 저축은행 파킹통장을 공모주 청약에 자주 이용한다는 점에서 공모주 알림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웰뱅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공모주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공모주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면서 성공적인 재테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제금융부 전영주 기자 ang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