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디지털 서비스 통합 브랜드 '웨이블' 출시

자원 순환, 탄소 관리 분야 5개 서비스 제공

SK에코플랜트가 디지털 솔루션 통합 브랜드 ‘웨이블(WAYBLE)’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웨이블은 ‘WAY’와 ‘ABLE’을 합성한 단어로, ‘지속가능한 미래의 길’과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금까지 개별적으로 운영해 오던 디지털 서비스들을 ‘웨이블’로 통일하고 웨이블 뒤에 서비스 특성을 반영한 이름을 붙여 구별했다.

서비스는 크게 5개로 나뉜다. ▲웨이블 서큘러(WAYBLE circular), 기업 탄소배출량 산정·분석·감축 전 과정 관리 서비스 ▲웨이블 디카본(WAYBLE decarbon), AI 기반 에너지·수처리·순환자원 생산 최적화 시스템 ▲웨이를 리에너지(WAYBLE re:energy) ▲웨이블 리워터(WAYBLE re:water) ▲웨이블 리소스(WAYBLE resources) 등이다.

홈페이지도 새로 문을 열었다. 홈페이지는 브랜드 소개 메뉴와 각 서비스 홈페이지 이동을 위한 메뉴 두 가지로 구성해 UI(사용자 환경)를 최대한 간결하게 디자인했다. 첫 메인 화면에서 각 서비스를 이미지로 볼 수 있으며,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세호 SK에코플랜트 플랫폼사업 담당임원은 “웨이블은 ‘자원 순환’과 ‘탄소 관리’라는 두 가지 큰 축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후위기 문제 해결과 동시에 기업의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있다”며, “SK에코플랜트가 추구하는 순환경제 비전을 웨이블 서비스로 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건설부동산부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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